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대상 “KB 상생금융 패키지” 출시
- '국민건강 저축계좌-골든라이프' 시니어 고객 대상 의료-금융 혜택 서비스 출시
-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피싱보험 무료 제공
- 상품 가입에 따른 기부금 저소득층 노인에게 기부
- 만 60세 이상 고객 현금 IC카드 발급수수료 면제, 시니어라운지 확대 운영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KB상생금융패키지'를 발표했습니다.
'KB상생금융 패키지'는 KB상생금융협의회가 기획한 신상품 '온 국민건강적금-골든라이프'와 KB리브모바일의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 패키지에는 상품 외에도 60세 이상 고객에 대한 현금 IC카드 발급수수료 면제, 시니어 라운지 확대 등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과 금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책이 포함돼 있습니다.
1. 국민건강저축계좌-골든라이프
'온 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는 시니어 고객의 최대 관심사인 건강과 금융을 결합한 상생형 금융상품으로, 걸음 수에 따라 금리가 우대됩니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거나 영업점을 방문해 계좌를 개설하면 계약기간 6개월 동안 매월 2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특별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생형 금융상품으로 기준금리는 연 2.0%, 걷기, 걸음 수 등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연 10.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KB국민은행은 '국민건강저축계좌-골든라이프'에 신규 가입한 고객의 실적에 따라 1 계좌당 최대 1,000만 원을 기부해 저소득 어르신의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온 국민 국민건강저축계좌-골든라이프
- 가입자격 만 60세 이상의 실명 개인(1인 1 계좌)
개인사업자, 임의단체, 공동명의는 대상에서 제외(증빙서류가 없는 임의단체는 대상에서 제외)
- 상품 종류 자유롭게 적립, 만기일 전날까지 적립 가능
- 적립금액 매월 10,000 ~ 200,000원
매월(당월 가입일부터 익월 가입일 전날까지) 자유롭게 적립 가능(만기일 전날까지 적립 가능)
- 약정기간 6개월
- 가입방법 KB스타뱅킹, 영업점 창구 가입
- 비과세종합저축으로 이용 가능
- 기본금리연 2.0% 제공
- 우대금리최고 연 8.0%
- 최종금리연 2% ~ 연 10%
- 우대금리는 가입 시 영업점 및 KB홈페이지에 게시된 조건이 적용됩니다.
- 조건 충족 시 만기 시점에 계약기간 중 적용됩니다.
우대금리 적용 조건
(1) 즐거운 걷기 우대금리 (월 연 0.5%, 최대 연 3.0%) 가)와 나)를 모두 충족하는 경우 만기일 전날까지 [금리확인] 화면에서 체크한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가) 월 5만보를 달성한다.
나) KB스타뱅킹의 [금리 확인] 화면에서 걸음수를 확인한다. (※ [금리 확인] 화면에서 걸음수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우대금리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발자국 찍기 우대이율 (연 1.0%) 매월 1회 KB스타뱅킹의 [금리확인] 화면에서 "발자국 스탬프"를 클릭합니다. * 총 6회까지 완료하면 연 1.0%의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3) 웰컴뱅크 우대금리 (연 2.0%) 가입 전월 말 기준 KB스타뱅킹에 6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에 적용됩니다.
(4) 사랑 나눔 통장 우대금리 (연 2.0%) 만기일 전 영업일까지 영업점에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를 제출한 경우. * 당월 가입일로부터 익월 가입일 전날까지 (정확한 계산기간은 '금리확인' 화면에서 월 단위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시니어 고객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안전한 금융활동을 지원하는 실속형 금융상품입니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만 65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데이터, 음성통화, 문자메시지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에 가입하면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 피싱보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개통월인 9월부터 11월까지 2개월간 KB리브모바일 기본료가 무료인 캠페인도 진행 중입니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개통 회선당 5만원, 독거노인 가구의 동절기 가재도구 지원 등 저소득 어르신에게 최대 1억원을 기부할 예정입니다.
3. 현금 IC카드 발급 수수료 면제 및 시니어라운지 확충
KB국민은행은 이러한 상생상품 외에도 추가적인 지원책을 패키지에 담았습니다.
금융 약자인 고령 고객의 원활한 비대면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60세 이상 고객의 현금 IC(마이큐) 카드 발급 수수료를 전액 면제합니다.
4. KB시니어라운지 운영
시니어 전문 영업점 모델인 'KB시니어라운지' 운영을 확대합니다. 'KB시니어라운지'는 디지털 금융의 발달로 소외되고 있는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전문 영업점입니다.
정기적으로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시니어 고객의 실제 니즈를 반영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지난해 7월 서울 시내 노인 인구가 많은 5개 지역에서 영업을 시작한 'KB시니어라운지'를 12월부터 확대 운영해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과 금융접근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5. 사회복지재단 기부
"KB상생금융패키지"로 모인 기부금 2억원은 사회복지재단에 기부되어 저소득 어르신들의 종합적인 지원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상생금융패키지는 시니어의 원활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상생금융서비스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를 포용할 수 있는 은행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상생금융과 성장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 소외계층, 중소기업, 글로벌 가정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3월 출시한 대출상품 'KB희망대출'은 경제적 약자의 금융권 진입을 위한 희망의 사다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7월에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KB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다른글 더보기]